본문 바로가기

만드는 재미/프라모델

[HGUC] MSA-003 NEMO

728x90


기동전사 Z 건담과 ZZ 건담에서 에우고의 양산형 모빌슈트로 폭죽 역할을 하는 기체. 

하도 터지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녹색과 감색의 저 조합은 뭐든 간에 약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별볼일 없는 기체지만 나는 주역 기체보다 양산형 모빌슈트를 좋아하는 편이라 

기동전사 유니콘 건담 버전이 나왔을 때 이미 머릿속의 구매 목록에 네모를 올려두었다. 

그런데 시간이 더 지나서 Z 건담 버전이 등장(역시나 색깔 놀이)! 나오자마자 건담 베이스로 가서 샀다.


0123


조립을 해보면 좌우 팔다리가 딱히 구분이 돼지 않는 구조임을 알 수 있다. 설명서에서는 좌우를 나눠놨지만 

실제로는 손이나 발을 붙이기 전까지 팔다리의 앞뒤나 좌우 구분이 없다.

그런 이유로 설명서에 구애되지 않고 부품 조립을 실수할까 걱정하지 않고 만들어도 된다.

그렇게 툭탁툭탁 조립을 하고 보니 색 분할이 안 되어 스티커 붙일 곳은 많은데 씰은 하나도 없다.

그대로 두면 굉장히 썰렁한 모델인데 다행히도 RG 건담 Mk-II용 씰과 다른 건프라 조립하고 남은 씰이 있어서 

이리저리 붙여봤다. 하지만 기체 색깔이 진해서 잘 보이지는 않는...OTL

안 붙인 것보다는 낫지만 약간 아쉽달까.


카메라 성능 덕분에 초점이 안 맞는 느낌이지만 좌우지간 ACTION! 포즈.

만화에서는 이 자세를 취한 뒤에 곧 폭발(...)한다.


끝으로 지금까지 만든 양산형 강제GM집. 중간에 왠지 끼면 안 될 것 같은 녀석이 하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