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각적 재미/책

콰이어트

728x90



콰이어트

저자
수전 케인 지음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2012-06-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내향적인 사람들에 ...
가격비교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44651


아래 글은 네이버 책 소개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내향적인 사람들에 관한 놀라운 새로운 시각!


외향적 기질이 환영받기 시작한 역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짧다. 20세기 초, 
유럽에서 건너온 이주민들이 새롭게 정착한 미국은 이제 막 도시화가 진행되었고, 사회적 경쟁이 가속화된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보다는 수많은 타인들과 접촉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대중 속에서 한 개인은 옆에 있는 남들보다 더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야만 인정받을 수 있었다. 적극성은 성공의 지름길이었다. 미국은 점점 더 열정적이며 두려움을 모르는 에너지 넘치는 인간형들의 집합소가 되어간다. 그리고 이 성향은 점점 지구촌 전체로 전파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흐름 속에서도 묵묵히 자기할 일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그들이 바로 내향적이지만 인류역사에 길이 남을 여러 가지 중대한 예술품이나 발명품 등을 만들어낸 사람들이다. 외향적인 프로 정치가 루즈벨트 대통령은, 성격이 정반대였던 그의 부인이 내향성을 바탕으로 조용하고 꾸준한 적극성으로 내조하지 않았다면 역사 속에 반쪽짜리 성과만을 남겼을 것이다. 

이 책은 2012년 ‘세계 지식인의 축제’ TED 콘퍼런스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하며 전 세계 네티즌의 찬사를 받은 강의를 정리했다. 책은 세상은 외향적인 사람을 선호하지만 정작 세상을 바꾸는 건 내성적인 사람이라고 주장한다. 간디, 아인슈타인, 고흐, 그리고 애플의 공동창립자인 스티브 워즈니악 같은 조용하고 이지적인 사람들의 어떤 특성들이 남다른 성과를 내도록 하고 위대한 통찰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지 설명한다. 

침묵의 힘은 무엇이고 고독이 ‘창의성의 열쇠’인 이유는? 

왜 어떤 사람은 수다스럽고 어떤 사람은 남들 앞에서 말하는 걸 두려워하나? 

왜 상반된 성격이 우리 안에 동시에 존재하나?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은? 

원하는 것을 얻는 미묘한 방법은 무엇이고, 탁월한 성과를 내는 섬세함의 비밀은? 

조직, 가정, 학교, 사회 내에서 이 특성들을 계발하고 이끌어내는 방법은? 

이와같은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심리학, 인류학, 뇌과학, 유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와 실험을 통해 놀라운 통찰과 함께 전달한다.


내향성과 외향성을 주제로 하여 이 두 가지의 차이, 내향성이 강한 사람의 특성, 내향성의 장점 등을 

구체적으로 연구하고 설명하는 책. 거의 절대적인 내향성에 속하는 나로서는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조용함, 차분함, 섬세함, 집중력 등 책 표지의 문구처럼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 무엇인지 알고 싶고, 

내성적인 사람에게 어떤 능력이 있는지, 그 힘을 최대한 발휘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읽어볼 필요가 있다. 

728x90

'감각적 재미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0) 2015.05.20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0) 2014.09.25
필 잭슨의 일레븐 링즈  (0) 2014.09.25
작가가 작가에게  (0) 2014.08.07
시간이 시시각각  (0) 2014.03.18